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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 워크 정보

배달 카페 창업 비용, 순이익, 마진률, 장점, 단점

배달 카페 창업은 초기 비용이 낮다

 

코로나19 이후로 배달 전문점들이 많이 늘어나면서 배달 음식점 간의 경쟁이 그 전보다 치열해졌습니다. 

 

한 음식점에서 새로운 메뉴가 나와서 좋은 리뷰가 달리고 잘 팔리기 시작하면 바로 근처 가게에서 메뉴와 구성을 동일하게 내놓아 배달 음식점 간의 차별성을 없애버리는 일이 부지기수로 일어납니다.

 

 

그래서 배달 카페로 눈을 돌려 새로운 것에 도전하시려는 사장님들이 많이 계십니다 배달 카페는 배달 음식점보다 손이 가는 것도 덜고 초기 창업 비용도 높지 않기 때문에 음식점 이외의 배달 카페를 창업 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배달 카페는 음식 배달 창업과는 달리 상권이 보다 넓고 훨씬 작은 매장에서도 운영할 수 있다는 특징이 있어 초기 창업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원래 카페 매장을 운영하고 계셨던 사장님 분들이시라면 카페 매장을 운영하면서 배달 카페를 운영하실 수 있습니다.

 

오늘은 배달 카페 창업 비용, 순이익, 장단점 등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달 카페 창업 해도 될까?

카페 창업은 소자본 1인 창업이 가능한 창업입니다. 바리스타 자격증 등과 같이 별다른 기술을 요하지 않으며 누구나 배달 카페 창업을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 커피 시장은 4년간 연 평균 10%씩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으며 우리나라 성인 평균 1년 간 약 400 잔의 커피를 소비한다고 합니다. 우리나라 커피 시장은 하락이 없는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요즘 배달 카페 창업 비용으로 초기 투자금 3,000만 원, 월 순 수익 1,500만 원의 문구를 여기저기에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어느 배달 카페 프랜차이즈 전문점은 9평의 매장으로 월 매출 1억 7천을 만든 사례도 일어나고 있습니다.

 

배달 카페 창업 장점

1. 낮은 초기 비용 및 고정비용

 

배달 카페의 첫번째 장점은 낮은 초기 비용과 고정 비용이 지출된다는 점입니다. 배달 전문이기 때문에 매장이 크지 않아도 도 되는 특징이 있어 매장에 들어가는 임대료, 인테리어 비용을 대폭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자리의 영향을 덜 받는 특성이 있어 매장 자리가 좋지 않아도 배달만 하여 순수익을 올리는 카페들이 많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2. 상권 영향 최소화

 

배달 카페 창업은 상권의 영향을 최소로 받습니다. 손님들이 직접 매장에서 커피를 받는 것이 아닌 배달로 받는 것이기 때문에 임대료 걱정을 덜어낼 수 있습니다.

3. 추가적인 매출

 

요즘에는 홀 카페 매출보다 배달 매출로 더 큰 마진을 내는 배달 카페들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특히 점점 더 커피를 배달로 마시는 수요층들이 늘어나면서 배달 커피 전문점은 꾸준히 상승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배달 카페 창업 단점

1. 높은 경쟁률

 

요즘은 대부분의 카페가 배달도 함께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와 더불어 배달 카페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어 오프라인 카페, 배달 카페들과 경쟁을 해야 합니다.

 

또한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와 같은 플랫폼에서 경쟁을 하려면 노출을 많이 해야 합니다. 이렇게 플랫폼에 노출이 되기 위해서는 비용을 추가로 지불해야 하는데 이것은 마진률을 낮추는 원인이 됩니다.

2. 낮은 마진률

 

배달을 해보신 분들이시라면 배달 업계가 사실 많이 남지 않는 일이라는 것을 잘 알고 계실 것입니다. 배달 포장비용, 수수료, 배달비 등의 추가적으로 들어가는 비용들이 매우 많으며 특히 많은 사장님들이 이야기하는 배달 수수료가 마진률을 낮추는 큰 요인이 됩니다.

 

배달 수수료는 전체 매출의 20%를 차지할 정도로 많이 지출이 되며 배달 대행 업체에 지불이 되는 배달비 또한 마진률을 낮추게 됩니다.

특히나 카페는 객단가가 낮기 때문에 위와 같이 배달 수수료, 배달 대행 업체 비용이 나가게 되면 남는 것이 없다는 생각이 드실 수도 있는 것이 배달 카페 창업이라고 합니다.

 

그렇지만 아래에서 배달 카페 창업을 통해서 높은 마진률을 올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달 카페 창업 순수익 올리는 방법

배달 카페 창업은 장점과 단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배달 카페의 단점을 보완한다고 생각하시고 창업을 하신다면 일이 수월해집니다.

 

1. 마진율 순이익 계산

 

 

배달 카페는 홀을 운영하지 않고 배달만으로 운영하는 카페이기 때문에 비용이 비교적 적은 것은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재료비, 인건비, 광고비, 임대료 등을 고려하시고 마진률을 꼼꼼히 체크하셔야 합니다. 초기에 마진률을 제대로 계산 한 후 창업을 해야 중간에 길을 헤매지 않게 됩니다.

 

<마진율, 순이익 분석>
인건비 계산
순이익 1,000만 원이 되려면 하루에 얼마를 팔아야 하는지 손익분기점 계산
객단가가가 낮아서 순이익이 적으면 배달을 직접 하면 얼마가 나오는지 계산
객단가 높이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계산
마케팅 비용 계산

 

2. 주변 상권 분석

 

오프라인 카페 상권과 배달 카페의 상권은 전혀 상권을 보여줍니다. 배달 카페는 더 넓은 지역으로 배달이 되기 때문에 꼼꼼히 상권 분석을 한 후에 오피스 상권 등에 입점을 하는 것이 매출을 올리는 방법입니다.

3. 주변 트렌드 파악

 

배달 카페들이 많이 생기다 보니 각각 카페들을 대표하는 디저트, 간단한 식사 등이 많이 생겨났습니다. 최근에는 카페에서 김치볶음밥, 파스타 등의 메인 식사류를 함께 판매하는 배달 카페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따라서 배달 카페 창업을 위해서는 주변 배달 카페 상권의 트렌드를 분석하여 나의 매장에도 새로운 트렌드를 입히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글을 마치며

 

우선 배달 커피숍은 순이익이 분석이 되야 올바른 방향성을 가지고 매장이 운영될 수 있습니다.

 

마진률이 적고 경쟁률이 치열하기 때문에 더욱 꼼꼼한 상권 분석과 마진률 분석을 통해 매출을 올릴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내가 혼자 힘으로 개인 배달 카페를 운영하는 것이 버거우시다면 배달 카페 프렌차이즈를 통해 노하우를 전수 받을 수도 있습니다.

 

요즘에는 특히 캔포장을 하는 배달 캔커피 카페로 배달 카페를 창업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캔커피 또한 배달 카페의 트렌드 중 하나로 배달 캔카페 창업도 고려해 보셔서 창업을 하신다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래저래 배달 업계가 많이 힘든 상항일지라도 언제나 돌파구는 늘 존재 하였습니다. 배달 카페 창업에 도전을 해보시려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글이 되었기를 바라며 우리 모두 성공 창업으로 원하시는 순이익을 얻을 수 있게 되기를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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